작성자 여호수아
작성일 2018-10-07 (일) 09:48
ㆍ추천: 0  ㆍ조회: 103      
IP: 121.xxx.132
<질문> 종교와 신앙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1.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라 신앙이라고 하는 이유는 하나님이 이미 이루어 주신 구원을 믿음(신앙)으로 받아들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밖의 모든 종교는 여러 가지 체험이나 선한 행위, 훈련 등을 통해서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2. 대표적인 예로,유대인들은 율법을 준행함으로 하나님께 올라갈 수 있다고 가르치고 회교인들은 성지순례 등 종교적인 의무 준수가 그들을 신앞에 나아가게 한다고 말합니다. 불교도들은 수련을 가르칩니다. 이 모두는 항상 인간이 아래로부터 하나님께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3. 그러나 기독교의 복음은 사다리의 방향을 바꾸고 구원의 방법을 바꿉니다. 성경의 중심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구원을 얻게 하려하심이라"(요한복음 3:16)라는 말씀입니다. 기독교의 신앙은 구원을 위해 스스로 어떤 행위보다는 하나님의 사랑을 빈 손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것이 신앙입니다.

4. 그래서 쉐퍼(Francis A. Schaeffer)는 "예수믿는 것은 쉽고도 어려운 것이다"고 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쉬운 이유는 예수님께 나아오기만 하면 모든 죄를 용서받고 새 사람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려운 이유는 예수님께 자신을 잘 맡기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자기 힘대로 자기 소견대로 살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기독교의 핵심입니다. 은혜를 통한 구원입니다. 이것은 또한 '오직 은혜에 의해 의롭다함을 받는다'는 종교 개혁의 핵심속에서도 표현되었습니다(라브리).

 
 

  0
3500